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올칸 라이프
정관장 올칸의 중요한 정보, 다양한 정보가 한자리에!
NEWS | [동아일보] [스마트 컨슈머]‘남자의 홍삼’ 올칸… 자신감을 선물하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조회6,5892017-04-04 20:42

남자가 직접 사는 건강기능식품이 있다? 흔히 건강기능식품이라 하면 주 소비층이 여성으로 여겨지는 것이 보통이다. 이는 최근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분석한 결과에서도 다르지 않게 나온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2014년 서울 등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20∼69세 성인남녀 1511명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를 조사한 결과를 보면 전체 건강기능식품 소비의 83.9%가 여성이라고 나타났다.

 

그러나 이와 반대의 현상을 보이는 건강기능식품이 하나 있다. 바로 정관장 ‘올칸’이다. 

 

에이케이앤지에 따르면 2016년 8월 1일부터 12월 9일까지 정관장 올칸을 전화구매를 통해 구입한 고객 DB를 분석한 결과 전체 소비자의 81%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 본인이 섭취하기 위해 구입하는 비율이 70%,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비율이 약 30%에 이른다. 남성이 직접 구매할 만큼 이른바 남성들이 진짜 원하는 제품인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포미(FOR ME)족’의 출현에 있다. ‘포미족’은 개인별로 가치를 두는 제품에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이러한 포미족의 소비 특징은 ‘가치 소비’에 있다. 과거 고가 제품의 소비 성향이 남에게 과시하기 위한 이른바 ‘보여주기’ 경향이 강했다면 포미족에게서 나타나는 가치 소비 트렌드는 개인적이며 자기만족적인 성향이 강하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서는 남성이 어떠한 가치를 원하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정관장은 기능성을 중시하며, 천연성분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을 선호하는 남성의 특성을 철저하게 반영한 끝에 정관장 올칸을 출시했다. 그래서 제품명도 Optimal(최상의)과 Khan(칭기즈칸)을 조합한 최상의 왕, Olkan(올칸)이다.  

 

정관장 올칸은 정관장의 ‘알파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알파프로젝트란 홍삼과학으로 만든 건강시너지란 콘셉트로 정관장이 만든 프리미엄 전문 기능성 홍삼제품 대표 브랜드다. 정관장의 기본인 6년근 홍삼에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과학적으로 배합(알파)하여 홍삼과 기능성 성분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복합건강기능식품이다. 

 

올칸 고객센터 센터장은 “올칸의 인기 비결 중 첫 번째는 면역력을 높이는 홍삼뿐 아니라 옥타코사놀 등 남성이 필요로 하는 성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두 번째는 천연 원료 성분으로 만들어 안심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타블렛 형태의 PTP포장으로 제작되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데 있다”고 말한다.

 

정관장의 엄격한 품질관리 프로세스로 믿을 수 있는 홍삼

 

 

 

정관장 올칸은 국내산 6년근 홍삼이 주성분이다. 홍삼은 스트레스와 같은 외부자극에 신체가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혈소판이 뭉치는 것을 억제해 혈액의 흐름을 개선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의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 받았다.

 

정관장 홍삼의 인기는 엄격한 품질관리기법을 적용하여 제품의 품질 및 안전성을 높인 데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인삼이 수확되기 전 총 7회에 걸쳐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하고 품질기준에 적합한 원료만 사용한다”고 말한다. 또한 올칸은 GMP(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시설) 및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철저한 품질관리 절차에 따라 제조하고 있다. 

 

홍삼의 5대 효능에 지구력을 ‘알파’하다! 

 

올칸에 함유된 옥타코사놀은 체내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증가시키고, 제2의 에너지원인 지방 대사를 촉진시켜 남성의 지구력 증진과 활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옥타코사놀은 긴 겨울을 나기 위해 수천 km를 쉬지 않고 날아가는 철새들의 에너지원에서 찾았다. 소맥배아, 쌀배아, 사탕수수, 사과와 포도의 껍질 등에 미량 포함되어 있는 성분으로, 쌀 100t에서 오직 1kg만을 추출할 수 있을 정도로 귀한 성분이다. 올칸 하루 섭취량(4정, 2.6mg)에는 옥타코사놀 10mg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쌀 1kg을 먹어야 섭취 가능한 양이다.  

 

이 외에 남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마카추출물, 복분자, 하수오, 부추, 오미자 등 자연에서 찾은 원료들도 보조성분으로 함유되어 있다. 한편 정관장 ‘올칸’은 1일 2회, 2정씩 섭취 가능하며, 1개월 복용분의 소비자가격은 20만 원이다. 전화주문(080-881-9000) 시 구매 혜택이 주어지며 세트 구매 시 무설탕 홍삼캔디 수, 동인비 한가인디퓨저, 굿베이스 홍삼본력 등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페루의 인삼’이라는 별칭을 가진 마카는 페루 안데스 고원지대(해발 4000m)에 자라는 다년생 식물로, 추위 강풍 가뭄 등 척박한 환경에서도 생명력이 매우 강하다. 엎어질 복(覆), 동이 분(盆)을 사용하는 복분자는 일본, 중국 황해도 이남에서 자라는 새콤달콤한 나무 딸기의 일종이다.  

 

정량 섭취에 효과적인 타블렛 형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좋은 성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정량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옥타코사놀의 기능성 효과를 얻기 위해 하루 7∼40mg을, 진세노사이드(Rg1+Rb1)는 3∼80mg을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가 이를 정확하게 지켜서 먹기란 쉽지가 않다. 이를 위해 정관장 올칸은 타블렛 형태로 제작해 정량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정관장 올칸은 2017년 신년을 맞아 100% 환불보장제 앙코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기존 환불보장기간인 10일에서 20일 더 늘어난 ‘30일 환불보장제’로 3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30일 환불보장제’는 정관장 올칸(120정, 30일 분) 정품을 구매한 후 20일이 동안 섭취한 뒤 불만족 시 구매 후 30일 안에 환불 요청하면 100% 환불보장해주는 제도이다. 기존 환불보장제는 10일 체험분을 섭취하고 불만족 시 10일 안에 환불해주는 제도이다. 

 

올칸 고객센터 센터장은 “정관장 올칸 재구매율이 약 30%에 이를 정도로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100% 환불보장 마케팅은 단순히 보장프로그램이라기보다는 정관장 올칸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기회이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본인은 물론이고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활력이 필요한 남편, 건강한 활력을 필요로 하는 아버님, 은사님 등 고마운 지인에게 올칸으로 남자의 자신감을 선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원문보기:

http://news.donga.com/3/all/20170220/82970713/1#csidxed244078832e967a115a0fb357292c8 

정관장 올칸 광고

정관장의 프리미엄 전문 기능성 홍삼 제품 브랜드 알파 프로젝트로 탄생된 정관장 올칸!

유투브 재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