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올칸 라이프
정관장 올칸의 중요한 정보, 다양한 정보가 한자리에!
매거진 | 이색 ‘콜라보’ 상품 “어디까지 경험해 봤니?”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조회4,4362021-04-15 17:53

뭉치면 산다!” 

이색 콜라보 상품이 인기다.

 

브랜드 간의 협업은 다양한 분야에서 차별된 테마와 콘셉트로 활기를 띄고 있다. 

 

기발한 발상과 호기심을 유발하는 이색 콜라보 상품.

불황 속에도 주목받고 있는 콜라보 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MZ세대는 물론 기성세대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요즘 콜라보의 세계로 초대한다.

 

  

펀슈머공략! 감성자극 이색 콜라보 상품

재미(Fun)와 소비(Consumer)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Funsumer)’들은 편의점에 간다?

작년 하반기부터 인싸템으로 등장한 편의점 PB 상품들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장수기업 브랜드를 전혀 다른 상품을 매칭한 이종 영역 간 협업 상품이라는 점이다.

곰표로 대표하는 장수브랜드 콜라보 상품은 최근 더 다양한 형태로 진화 중이다.

말표흑맥주, 금성맥주, 천마표팝콘, 미원팝콘, 말표구두약초콜릿, 딱풀사탕 등 식음료는 요즘 핫한 인싸템.

최근에는 패션, 뷰티 제품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인기몰이가 한창이다.

이는 기성세대에게는 과거에 대한 향수를, MZ세대에게는 처음 경험하는 신선한 경험으로 여겨지고 있다. 

 

 

의미있는 소비! 컨셔스 캠페인 콜라보

소비자들의 의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소비패턴도 변하고 있다.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관을 더 중시하는 풍조가 무르익고 있는 것.

이런 의식 있는 소비를 뜻하는 컨셔스 소비가 확산되면서 기업들도 사회공헌 활동이나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와 아디다스 오리지널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갤럭시 버즈 프로 위드 아이다스 오리지널 스페셜팩을 출시했다.

두 기업이 추구하는 플라스틱 폐기물 없는 깨끗한 미래를 주제로 마련된 친환경 콜라보 제품이다.

6천 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이번 콜라보 제품은 갤럭시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와 아디다스 스냅백 케이스, 아디다스 스탠스미스 운동화 구매쿠폰으로 구성되어 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폐플라스틱 재생 성분이 20% 포함된 PCM 소재를 사용했으며, 아디다스 스냅백 케이스도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해 제작했다.

 

프라이탁과 브롬톤도 지속가능성이라는 공통점으로 협업을 선보였다.

프라이탁과 브롬톤이 콜라보로 출시한 백팩은 브롬톤 자전거 맞춤형 백팩 F748 코트레인이다.

리사이클링 브랜드 프롬스탁은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는 가방 브랜드다.

세척까지 빗물을 사용하는 브랜드 특유의 친환경 콘셉트로 컨셔스 패션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에 자전거 전문 브랜드 브롬톤의 실용적 아이디어를 결합한 이번 콜라보 제품은 자전거 라이더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류 브랜드 스파오는 아이돌 가수들의 유명 반려견과 콜라보를 진행 중이다.

스타들의 반려견을 주제로 캐릭터 상품을 출시.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유기 동물 및 도움이 필요한 동물들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하는 내용이다.

이 콜라보는 작년 소녀시대 태연의 반려견 제로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그룹 EXO세훈의 반려견 비비가 함께 동참하고 있다.

 

바야흐로, 의미 있는 소비가 존중받는 시대다.

무엇이든 그냥은 통하지 않는 요즘.

또 어떤 이색 콜라보 상품들이 등장해 신선한 즐거움을 안겨 줄지 기대해도 좋겠다.

 

. 올칸 에디터 김도윤

 

정관장 올칸 광고

정관장의 프리미엄 전문 기능성 홍삼 제품 브랜드 알파 프로젝트로 탄생된 정관장 올칸!

유투브 재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