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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거진 | "관리하는 남자가 아름답다!" 중년을 사로잡은 '힙'한 헬스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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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322020-11-19 21:13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표준에 발빠르게 대처하는 4050세대가 주목받고 있다.

중년에 해당하는 이들은 자신의 행복과 새로운 인생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안정적인 경제력을 바탕으로 폭넓은 영역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하며 새로운 소비추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열정적으로 자신을 관리하며 인생의 2막을 준비하는 ‘젊은 중년  끓는 노력에는 헬스케어도 빠지지 않는다. 

뉴노멀에 대처해 생활의 활력과 건강, 젊음을 지키는 중년들의 운동법을 소개한다.

 

쉽지만 확실한 유산소 운동 ‘걷기(조깅)’

남성은 30 후반부터 남성호르몬 분비량이 감소하면서 신체의 노화가 시작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꾸준한 운동이 남성호르몬 분비를 증가시켜 성인병과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심신의 건강을 지킬  있는 대표적인 운동이 ‘걷기.

조깅에 비해 칼로리 소비량은 10% 정도 적지만 심폐기관  하체 관절 건강에는 가장 안전한 운동법으로 추천되고 있다.

걷기는  4~5, 2km 정도로 시작해 서서히 속도와 거리를 늘리는 것이 좋다.

오래 걸을 수록, 팔을 앞뒤로 흔들수록 운동효과가 커지며, 상체에 무게를 주면 운동 강도를 높일  있다.

 

심신을 바로잡는 코어운동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몸의 중심이 되는 코어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근력 운동이다. 

척추와 골반을 기본으로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몸을 유연하고 균형있게 만든다.

당초 몸의 통증을 완화하고 몸의 재활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운동인만큼, 깊은 호흡과 함께  전체의 근육을 고르게 자극시키는 것이 특징.

때문에 근육단련과 유연성 증가, 통증완화와 자세교정, 체형관리는 물론 불면증이나 우울증 같은 심적 불안감 해소에도 효과를 얻을  있다.

아울러 50 이후 남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목이나 어깨의 통증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혈관에 축적된 피로물질을 제거해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

 

매너로 완성되는 우아한 생활체육 ‘테니스

코로나19 이후 1:1 수업을 진행하는 테니스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테니스는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겸하는 격렬한 운동으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근력과 지구력, 순간 유연성과 심폐력 향상은 물론 체지방 감소에 따른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

매너가 중시되는 승부내기는 판단력과 자기효능감 높여 정신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 운동 ·후로 준비운동으로 몸을 이완시켜 줘야 부상을 예방할  있다.  

팔꿈치 관절(엘보) 손상과 발목 접질림 등은 테니스 도중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부상이다.

 

부상의 위험이 덜한 유산소운동 ‘수영

살이 찌고 체중이 과도하게 불어난 중년남성은 수영을 추천한다.

과체중인 사람들은 평소에소 무거운 체중이 관절이나 근육에 부담을 준다.

이에 전문가들은 과체중이거나 관절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 천천히 걷기나 자전거타기나 수중걷기, 수중에어로빅 등의 수중운동이 적당하다고 조언한다.

  수영은  에서 전신을 사용하는 유산소 운동으로 심장과 심폐력을 강화시켜 준다.


코로나 시대에 개인위생과 방역관리는 필수다.

운동에 앞서 가급적  트인 야외공간을 선택하고, 실내운동의 경우 10 미만의 프라이빗한 환경을 추천한다.

 

글. 올칸 에디터 김도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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