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올칸 라이프
정관장 올칸의 중요한 정보, 다양한 정보가 한자리에!
매거진 | 나만의 스몰 럭셔리, 홈카페 단골메뉴 5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조회3,2482020-07-06 10:41

홈라이프가 달라지고 있다.

생활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 국면에 돌입하면서,

집은 생활공간이자 여가, 문화는 물론 휴식과 모임의 장소로 쓰임을 달리하고 있다.

아담한 미니멀 하우스 대신  트인 전망과 일조권이 보장되는 자연친화적인 하우스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밖에서 누리던 외식, 식음 서비스 집에서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외식 대신 배달음식과 간편조리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었고, 밖에서 마시던 커피와 음료를 집에서 마시는 ‘홈카페 대한 관심도 급증하고 있다.

홈카페는 카페 못지 않은 편안한 환경에서 가족 혹은 지인들과 오붓하게 만남을 갖기 좋다.

또한 직접 음료를 만드는 재미까지 안겨 주는 새로운 카페 트렌드로 떠오르는 중이다.

 

  유행처럼 번지던 ‘달고나라떼 대표적인 홈카페 메뉴.

홈카페 음료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있고 맛은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갖춰야  !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달래줄 홈카페 단골 음료 레시피를 소개한다.



 

바나나라떼


1. 인스턴트 원두커피 1포에 뜨거운   스푼을 넣고  녹여준다.

2. 투명한 유리컵에 얼음과 바나나우유를 담고 녹인 커피를 우유 위에 살살 부으면 바나나라떼 완성

 

죠리퐁라떼


1. 바닐라 아이스크림 3큰술, 조리퐁 3큰술, 우유 반컵을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2. 곱게 섞인 내용물을 유리잔에 담고  위에 조리퐁을 얹어주면 완성

 

딸기라떼


1. 생딸기와 백설탕을 1:1 비율로 넣고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수저나 포크로 딸기를 으깨준다.

2. 으깬딸기에 설탕이 고루 섞인 딸기청을 유리잔에 1/4 정도로 채운다.

 위에 시원한 우유를 부어주면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라떼를 만날  있다.

 

누텔라커피


1. 믹서에 차가운 우유  , 누텔라(혹은 초콜릿 스프레드), 인스턴트 원두커피  스푼, 바닐라 시럽  스푼을 넣고 거품이  때까지 섞어 준다.

2. 아이스크림을  스쿱 얹어주면 더욱 고급스런 카페 느낌을 살릴  있다.

 

아포가토


1. 예쁜 커피잔이나 아이스크림 접시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스쿱  놓는다.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우유아이스크림이나 호두 아이스크림을 활용해도 좋다.

2. 뜨거운 에스프레소 2샷을 내린  아이스크림 위에 부어주면 아포가토가 완성된다.

 

인스턴트 콜드브루


1. 물병이나 항아리 용기에 차가운 물을 채운다.

여기에 설탕이 가미되지 않은 인스턴트 커피를 크게  스푼 넣는다. (커피양은 각자 입맛에 따라 조절 가능)

2. 그대로 용기를 하룻밤 정도 방치한 , 익일 아침 내용물을   흔들어서 섞어 준다. 여기에 물이나 우유를 희석해 즐기면 된다.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어도 가볍게 즐길  있는 홈카페 메뉴는 무궁무진하다.

찬장에서 묵고 있던 인스턴트 원두커피가 있다면 지금 당장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올칸 에디터 김도윤

 

정관장 올칸 광고

정관장의 프리미엄 전문 기능성 홍삼 제품 브랜드 알파 프로젝트로 탄생된 정관장 올칸!

유투브 재생 닫기